해당 교육은 스마일시니어 파트너분들을 대상으로 진행된 것으로, 하이케어를 활용하여 RFID 태그 오류를 관리할 수 있는 방법이 소개되어 있어 하이케어 사용 기관에게도 공개합니다.
영상 구간별 내용 정리
1. RFID 태그 기록의 기초 : 시작 ~ 17분 42초
2. 기록지 (수기기록지 작성 必) : 17분 42초 ~23분 11초
3. 일정상이 (지난일정 수정) : 23분 11초 ~ 31분
4. 수가 초과 (서비스시간 초과) : 31분 ~ 47분 20초
5. 수가 부족 (서비스시간 부족) : 47분 20초 ~ 59분 13초
6. 최종 정리 및 마무리 : 59분 13초 ~ 종료
영상 내용 보완
※ 수가초과, 수가부족은 정확히 이야기하면 서비스 시간초과, 서비스 시간부족이라고 보시는 것이 맞습니다.
만약 180분 제공으로 계획을 하였으나 209분 서비스가 제공되었다면 '서비스 시간'이 초과된 것이지, '수가가 초과된 것'은 아닙니다. 수가는 영상에 언급하는 것처럼 30분 단위로 변경되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서비스 시간초과, 서비스 시간부족으로 생각하시고 영상을 보시면 좀 더 도움이 되실 것으로 보이니 참고 부탁드리겠습니다.
※ 해당 강의에서는 계획한 서비스 제공 시간 (180분으로 예시)을 초과한 경우, 연장서비스로 전환하는 것은 고려하지 않고, 180분에 맞게 조정하는 경우만 고려하여 말씀드렸습니다.
만약 서비스 제공 시간이 늘어나서 수가를 초과한 경우, (180분 계획하였으나 210분 이상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우 등) 태그를 조정하지 않고 제공한 서비스 시간에 맞게 수가를 청구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대신 1,2등급은 월 8회, 3,4등급은 월 4회까지만 연장서비스가 가능하며, 그 사유를 특이사항에 써두셔야 인정이 되니 참고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