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급여 지출 관리 메뉴 이해 2편 (급여대장 관리)

구분
급여 지출 관리

기능 사용 전 필수 확인 사항

1. 공동 인증서가 하이케어에 정상적으로 등록되어 있어야 합니다.

확인 방법 : 하이케어 접속 → 환경 설정 클릭 → 기본 정보 관리 클릭 → 센터 설정 클릭하여 인증서 등록 여부를 확인합니다.

2. 롱텀에서 해당 월의 청구가 완료되어야 합니다.

※하이케어는 급여계산 기능만을 제공하며, 모든 법률적 판단과 책임은 사용자에게 있습니다.

급여대장 이용 순서

① 급여 기준 설정 → ② 직원 등록 → ③ 급여 대장 →④ (급여대장 내용 수정이 필요할 때) 항목별 수정 또는 시급 수정 순으로 이용합니다.

급여지출관리 메뉴 이용의 두 번째 단계

급여대장

등록한 정보를 바탕으로 급여명세서를 만들고 발송하는 메뉴입니다.

참고사항

급여대장을 이용하실 때 참고하시면 좋아요.

급여대장

등록한 직원 정보로 급여명세서를 생성, 조회, 발송할 수 있는 메뉴입니다.

① 급여대장 메뉴를 클릭합니다.

② 화면 우측 상단 생성 버튼을 클릭합니다.

③ 급여계산을 진행할 월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④ 생성된 급여대장을 확인합니다.

※ 급여대장은 1) 공인인증서 등록 2)롱텀 청구 완료(청구의뢰 상태부터 가능) 인 경우에만 정상적으로 생성되어요!

⑤ 부가기능

㉠ 조회 : 해당 직원의 급여명세서 조회 가능
㉡ 추정퇴직금 : 해당 직원의 지급합계금액을 12(개월)로 나누어 산출된 금액
㉢ 급여명세서발송 :  직원에게 급여명세서 발송 또는 LK 회계로(회계업체)로 급여대장 제출 가능 ※LK로 급여대장을 제출하기 위해서는 ㉥마감 을 진행해야 가능
 인건비지급내역 : 임금총액, 사회보험기관부담금 확인 가능, 저장 시 내역 롱텀에 자동 입력 가능
퇴직적립금은 직접 입력 또는 자동계산 버튼 클릭하여 인건비 지출비율 (2023년 방문요양 기준 86.6%)에 맞게 금액 자동 산출 가능
롱텀과 하이케어에 입력된 값이 다를 경우, 금액 차이에 대해 문구로 안내
인건비지급내역 화면에서 입력한 내용은 저장을 누르면 롱텀의 종사자인건비 지출내역 신고 화면에 동일하게 기입
㉤ 다운로드 : 급여대장과 관련된 자료 다운로드 및 프린트 가능
급여대장 / 급여명세서 / 급여이체서 / 기관부담금 상세 파일 확인 가능
급여이체서(엑셀)을 다운로드 받아 급여 이체 업무 시 사용할 수 있으며, 직원등록 >직원의 계좌정보를 등록해야 함
㉥ 마감 : 해당 월의 급여대장을 마감하면 이후 내역 수정 불가

참고사항

여기서 급여 기준 설정직원 등록 메뉴급여대장 생성 전에 이용하는 메뉴 이기 때문에, 급여 대장 생성 후에 수정하면 수정한 내용이 급여대장에 반영되지 않아요.

급여대장 생성 후 급여 기준 설정과 직원 등록 메뉴에서 수정한 내용을 반영하기 위해선 급여 대장을 새로 생성해야 하는데요. 아래와 같은 방법으로 진행하실 수 있습니다.
※ 아래와 같이 진행하는 경우 급여대장 생성 이후 항목별 수정 또는 시급 수정에서 수정한 내용도 모두 함께 초기화되니 유의해 주세요!

① 급여대장을 수정해야 하므로 항목별 수정 메뉴로 이동합니다.

② 현재 생성되어 있는 급여대장을 초기화하기 위해 왼쪽 상단 [초기화] 버튼을 눌러주세요.

급여대장 메뉴로 이동합니다.

[생성] 버튼을 클릭하여 새롭게 급여대장을 생성합니다.

⑤ 수정한 내용이 정상적으로 반영 되었는지 확인합니다.

급여지출관리 메뉴 이해 이어보기

급여지출관리 메뉴 이해 1편 (최초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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