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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케어 전체 메뉴 설명서

Created
2023/11/07 07:2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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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케어의 메뉴별 기능을 안내해 드릴게요.

[영상으로 사용법 보기]

[메뉴별 설명 보기]

상담 관리

어르신, 보호자님과의 상담 내용 관리가 어려울 때 이용하는 기능.

센터에서 상담한 내용을 직접 관리할 수 있으며, 다시 연락드리기로 한 시점에 자동 알림 설정을 통해 상담 건 누락을 방지할 수 있어요.
상담 건 저장 시, 등급을 직접 신청하고 싶어 하시는 분들께는 '스마일시니어 등급신청기'로 이어지는 링크를 자동 발송할 수 있답니다.
누가 언제 상담하실지 모르니 날짜 및 시간, 상담 담당자를 기록할 수 있는 메모 기능도 사용할 수 있어요.

수급자 관리

수급자의 정보를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는 기능

센터에서 한 분 한 분 등록할 필요 없이 롱텀에서 자동으로 동기화해서 정보를 가져올 수 있어요.
※ 롱텀과 하이케어에 동일한 어르신이 등록된 경우 정보가 덮어쓰이니 유의하세요!

(1) 알림 수단 설정

문서나 서식 별로 어르신/보호자를 추가할 수도 있고 알림톡과 문자 발송으로 선택이 가능합니다.

(2) 계약정보

(3) 서식 다운로드

수급자를 관리하는 데 필요한 서식 자료 전부 다운 및 프린트 가능. 계약자료 통합본으로 센터에 빠진 서류가 있는지 확인하면 좋아요.

(4) 문서관리

장기요양급여제공기록지는 주 1회 이상 수급자(보호자)에게 제공이 필요해요. 요양보호사님이 사진을 찍어 보내주시면 파일을 하이케어 등록 후 전송하면 됩니다.

직원 관리

센터 직원 등록 및 관리하는 기능

하이케어 세팅할 때 센터 대표님은 직접 세팅해야 하고, 센터 사회복지사님들은 롱텀에 등록된 정보를 통해 자동으로 [직원 관리]에 등록됩니다.
RFID 태그 오류 발생 시 카카오톡 알림톡을 통해 발송해 드리고 있어서, 직원마다 각각 수신 여부 체크가 가능해요.

요양보호사 관리

센터의 요양보호사 등록 및 관리 기능

W4C 통해 롱텀에 입사 보고가 완료된 선생님 정보는 하이케어로 동기화됩니다.

(1) 정보 등록

롱텀에 없는 주소와 같은 상세 정보는 필요시 입력해 주세요.

(2) 서식 다운로드

근로 계약서 통합본 확인 및 계약 시 진행해야 하는 내용을 확인해서 관리하실 수 있어요.

(3) 문서관리

요양보호사 입사 서류 관리 및 일정표 / 급여 명세서 / 전송하거나 출력이 가능합니다.

일정 관리

서비스 일정을 관리하는 기능

(1) 모바일 일정 관리

외부에서도 모바일로 일정 변경이 가능합니다.

(2) 일정 확인 및 관리

월 간 달력 형식으로 롱텀 동기화 되어 일정 수정, 삭제 시 롱텀에도 반영됩니다.
수급자, 요양보호사별로 일정 확인 및 검색도 가능해요.
수급자별로 서비스 일정 수 한도 소진율을 볼 수 있어 수가 관리까지 함께 하실 수 있어요.

(3) 일정표 발송

RFID 내역 관리

RFID 태그 내역을 관리하는 기능

(1) 태그 전송 내역 확인 및 관리

(2) 특이사항 확인 및 관리

(3) RFID  기록지 전송 및 대장 관리

본인부담금 관리

서비스를 이용한 수급자에게 발생 되는 '본인부담금'을 관리하는 기능

(1) 월별 내역 관리

(2) 대장 관리

급여지출 관리

직원의 급여를 관리하는 기능

(1)직원 등록

하이케어에서 어떤 직원에게 급여를 이렇게 계산할 거라고 등록하는 정보예요. 종사자는 직접 등록하지 않아도 롱텀에 등록된 정보가 이미 들어와 있어요! 클릭해서 오른쪽에 필수 정보를 입력하고 저장하면 됩니다.

(2)급여 대장

급여 대장은 급여 계산을 하는 기능이에요.
오른쪽에 [생성] 버튼을 클릭하면 (롱텀에 청구 한 총 근무 시간) + (직원등록에 등록한 시급)을 통해 급여 계산이 자동으로 진행 됩니다.

(3) 항목별 수정

급여 계산 후 수당 추가가 필요한 경우 이용합니다.
필요한 항목을 채우거나 수당 입력 및 공제가 가능해요.
저장 함과 동시에 급여대장에 다시 자동으로 업데이트됩니다!

(4) 시급 수정

시급 또는 근무 시간 수정이 필요한 경우 이용합니다.
시급과 근무 시간 외에도 중증 가산, 간호사 가산, 간호조무사 가산이 롱텀 청구 내역으로 넘어와서 확인 및 수정이 가능해요.
1명의 요양보호사가 수급자를 2~3명 관리할 경우, 한 요양보호사 정보에 수급자 정보가 나뉘어서 보여 관리도 편해요.

(5) 급여기준설정

급여기준설정은 급여 계산에 반영되는 계산 기준을 설정하는 화면으로 최초 1회는 반드시 설정이 필요합니다. 하이케어의 급여 계산 기준은 최대한 근로기준법에 저촉하지 않도록 기본 설정이 되어 있으나, 해당 기준으로 계산 시 법에 무조건 저촉하지 않는다고는 할 수 없으므로 반드시 항목을 확인 후 센터 기준에 맞게 변경해 주세요!

알림발송관리

수급자 / 직원에게 발송 되는 문자 및 알림톡 발송 여부 확인 및 관리하는 기능

(1) 자동 알림 관리

상담관리 메뉴에서 자동 알림을 설정한 기록을 확인하는 기능으로 이 메뉴에서 새로운 등록은 어려워요.

(2) 연동 설정

하이케어에서 문자 또는 카카오톡 발송 기능을 사용하기 위해서 최초로 1회 등록하는 절차가 필요해요. 팝빌이라는 외부 시스템을 통해 하이케어에 등록된 센터 담당자의 휴대폰 번호를 인증하고, 문자 발신 번호로 등록합니다.

(3) 문자 관리

수급자 / 보호자 / 요양보호사 / 직원에게 발송된 문자 내용 또는 발송 여부 등을 확인할 수 있어요. 문자는 예약 건을 센터에서 직접 취소할 수 없어요. 하이케어팀으로 문의해 주세요!

(4) 알림톡 관리

수급자 / 보호자 / 요양보호사 / 직원에게 발송된 카카오톡 알림톡 내용 또는 발송 여부 등을 확인하고 예약 건을 취소할 수 있어요.

환경설정

계정 관리 기능

(1) 기본정보관리

로그인한 계정의 정보 / 계정 비밀번호 수정 / 센터 정보 / 기타 하이케어 설정 등을 입력 또는 수정 할 수 있어요.

(2) 통합검색

하이케어 내에 등록된 모든 자료를 검색하는 기능이에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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